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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상품과 다르게 아파트 브랜드 순위를 정하는 방법에는 조사 기준에 따라 결과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다른 상품도 마찬가지이지만 브랜드 평가라는 것이 조사방식에 따라서 달라 질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고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신문사에서 발표하는 브랜드평가 또는 평가 기관인 브랜드스탁의 결과를 참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파트 브랜드 순위와 함께 여러 제품군에 이용이 가능한 순위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스탁에서는 bsti on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고 있지만 랭킹 중에 일간 순위에 대해서는 누구나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간,월간 그리고 연간 순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유료 서비스 이용이 필요합니다. 이번 시간엔 안내되는 순위는 오늘 기준 순위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렇지만 랭킹에 대한 평가 방법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랭킹이 매겨지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면 브랜드 주가와 소비자 조사지수를 각각 70%, 30%를 반영하여 점수가 부여가 됩니다. 



각 분야별로 선택하여 확인을 원하는 분야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하고 아파트의 경우에는 주거 항목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상위 순위를 알 수 있는 그래프의 특징은 상위권에 포함 된 브랜드의 점수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아파트의 경우에는 쉽게 접할 수 있는 상품과 달리 여러 곳을 직접 체험하기가 어렵다는 점도 반영이 된 것 같습니다.



순위 변동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참고하시고 오늘 기준 순위입니다. 익숙한 브랜드들이 대부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실제 소비자가 평가한 소비자 조사 항목 중에 만족과 구매의도를 아파트 브랜드 순위에서 중점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평가대상이 25개 브랜드로 한정 되어 있어서 누락 된 브랜드도 있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두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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