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에서 유일하게 내국인도 면세점 쇼핑이 가능한 지역이 제주도입니다. 이용 할 수 있는 2곳이 있고 이 중 한 곳이 제주공항 면세점 국내선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문관광단지에 있는 jto면세점의 경우에는 상품 구입 후 공항 인도장에서 상품을 전달 받아야하지만 제주공항 면세점 국내선 이용 시에는 바로 수령이 가능하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저도 제주도를 방문 할 때마다 필요한 물건이나 선물을 구입하기 위하여 자주 이용을 합니다. 정확한 위치는 탑승게이트 5번과 7번 사이에 있습니다.
제주도에 도착을 할 때는 이용 할 수 없고 비행기를 이용하여 제주도를 떠날 때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천국제공항에 있는 면세점과 이용조건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이용정보에 대하여 확인해보겠습니다.
공항외에도 여객터미널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고 제주도외 지역으로 나가는 경우 외국인은 물론 내국인도 이용이 가능하고 상품 구매 후 계산을 할 때는 탑승권과 신분증을 확인 받아야 합니다.
1월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기간동안 개인당 6회로 이용 횟수가 제한이 됩니다. 미화 3,000달러인 국제선과 다르게 구매한도도 600달러로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현재 국제선은 면세한도가 600달러입니다. 공항외에 내국인 이용 가능한 jto면세점과 합한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용을 위해서는 비행기를 이용하여 제주도를 떠나느 경우 공항에서 탑승수속을 마치고 보안검색대를 통과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든 공항과 마찬가지로 첫 비행기가 출발하는 시간부터 이용이 가능하고 마지막 비행기를 탑승하는 시간까지 운영이 됩니다. 제주공항은 24시 운영이 되지 않기 때문에 24시간 운영은 하지 않습니다.
매장이 아닌 온라인으로도 구매가 가능하고 제주도 도착 전에 주문한 상품의 경우라도 상품 수령은 제주공항 면세점 국내선 인도장에서 일반 이용방법과 동일한 절차 이후에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