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이 많이 붐비는 장소를 되도록이면 피하는 편이지만 친구가 조조로 영화를 보면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여 조조영화 가격부터 확인해보았습니다.
우리나라의 3대 영화관을 모두 확인해보니 대부분 조조영화 가격이 동일했지만 일부 지점과 특별관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일 처음 상영하는 영화가 조조영화라고만 생각했지만 영화관의 표시에 따라 적용된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cgv의 경우에는 조조영화는 해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고 심야영화는 달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영화관마다 표시 방법에 차이가 있지만 모두 쉽게 구별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과 청소년 모두 6,000원으로 주중에 관람이 가능하지만 확인 결과 주말에는 일반의 경우에는 7,000원으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우대 대상자는 주중 4,0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롯데시네마의 경우에는 조조라고 상영시간 옆에 별도 표시가 됩니다. 심야영화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반영화관을 기준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영화는 주중과 주말에는 성인은 각각 6,000원과 7,0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청소년과 시니어 그리고 장애인의 경우에는 매일 동일한 요금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메가박스의 경우에도 상영시간 위에 조조 표시가 있습니다. 동일 영화인 경우에도 첫 상영이 아닌 시간 상관없이 조조 지정이 되면 할인 가격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성인과 청소년 모두 조조영화 가격이 6,000원으로 동일하지만 확인차 다른 지점을 확인해보니 지점에 따라 성인 7,000원인 곳도 있다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영화관에서 우대할인을 위해서는 복지카드를 제시해야 한다는 안내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장애인 1급에서 3급은 동반자 1인도 우대 요금을 적용 받을 수 있고 시니어등은 현장에서 확인 후 할인이 적용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