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을 주제로 하는 방송을 보면 국내 또는 해외 명소들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 중 하나가 케이블카입니다. 방송을 보면서 부러워하면서 아직 가까이에서 이용 할 수 있는 곳도 이용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남산 케이블카 시간은 매일 동일하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이용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조만간 시간을 내어 이용하려고 합니다. 남산 케이블카 시간은 정해져 있지만 기상의 영향을 많이 받는 특성으로 이용 전에 운행 여부를 확인하고 이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케이블카를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가격정보와 주차장 이용등에 대하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보를 이용하거나 남산 오르미 이용을 위해서는 명동역에서 하차가 필요하고 셔틀버스는 마찬가지로 명동역과 서울 스퀘어에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매일 구분 없이 오전 10시부터 이용이 가능하고 오후 11시에 운영이 마감이 됩니다. 금요일부터 주말에는 이용객 현황에 따라 연장 운행을 하기도 합니다. 주말 이용 시에는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케이블카는 왕복 뿐만 아니라 편도로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편도 이용 시 왕복 요금과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까지는 소인요금이 적용 받고 중학생부터는 모두 대인 요금을 적용 받습니다. 할인 대상은 왕복 5,500원, 편도 3,500원의 요금으로 각각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이 아닌 단체 이용 시에는 할인 요금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 기준은 동일하고 단체 이용을 위해서는 최소 인원 30명부터 가능합니다.
이용 할 수 있는 주변 주차장은 남산 케이블카 주차장을 포함하여 5곳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일부 주자창의 경우에는 이용 가능한 시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이용 전 확인을 하고 이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 스퀘어와 명동역 1번 출구에서는 셔틀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낮 12시부터 중간 휴행 시가늘 제외하고는 30분에 한 대가 배차가 되어 있습니다. 남산 케이블카 시간은 고정되어 있지만 방문일에 날씨가 좋지 않다면 이용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이용을 해야 한다는 점만 기억하고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