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에는 온라인 쇼핑으로 집에 쌓인 박스를 버리기도 귀찮아 하지만 막상 택배 보낼 일이 있어서 찾게 되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택배박스파는곳을 찾아보면 쉽게 떠오르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택배박스파는곳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제가 직접 구입 했던 장소를 기준으로 지역에 따라 동일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슈퍼마켓이나 마트에서 나오는 박스를 얻을 수도 있지만 여기에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까운 곳에 우체국이 있고 이용이 가능한 시간이라면 우체국을 생각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크기를 선택 할 수 있고 박스 가격도 부담이 되는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박스 구입과 함께 보내려는 물건을 포장을 하여 바로 접수를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만 영업시간이 아니라면 이용이 어렵다는 점이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자주 이용하는 경우에는 선납소포상자를 구입해두면 포장을 하고 바로 접수 할 수 있어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당장 사용이 필요한 경우라면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방법이지만 필요한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묶음으로 구입하면 할인을 받고 구입이 가능하며 택배기사님이 직접 원하는 곳으로 방문하는 수거해가는 접수도 가능합니다.

 

 

국내 유명 편의점들 모두 택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편의점에서는 택배박스도 판매를 하고 있어서 구매도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회사 근처에 있는 gs25 편의점에서 구입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동네 cu편의점에서는 판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주변에 다이소가 있다면 택배박스파는곳으로 알아두고 이용을 하면 됩니다.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박스와 동일한 규격부터 다양한 사이즈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일부 매장의 경우에는 가정용에 적합한 크기만 판매가 되니 큰 사이즈 박스가 필요한 경우에는 방문 전에 문의를 하고 방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체국보다도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기 때문에 대부분 저녁에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