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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을 하는 분들중에 특히 자영업을 하는 분들은 여러가지 일을 혼자서 해내야 합니다. 각종 신고와 납부등에 대해서도 직접 챙겨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모바일을 이용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을 알아두면 업무 중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외근 중에도 바로 해결이 되기 때문에 사무실로 다시 돌아 올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홈텍스를 이용하여 발행하는 방법을 그대로 모바일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홈텍스앱을 설치하고 이용을 위해서는 사용자와 보안카드인증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합니다.

 


 

 

보안카드는 관할 세무서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증서는 사업자 공인인증서를 가져오기를 통하여 인증을 받습니다.

 

 

두 가지 인증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인증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사용하려는 아이디의 중복확인 후에 가입을 완료하면 발행부터 조회까지 가능합니다.

 

 

로그인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홈화면의 자물쇠 아이콘을 선택하여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자물쇠 아이콘 옆에 있는 전원 아이콘을 선택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디 로그인 방식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마지막 단계에서 보안카드 확인이 필요하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발행하는 방법은 기존의 방식과 동일합니다. 일반 또는 위수탁을 선택하여 공급 받는자와 품목정보등을 입력하고 결제유형에 따른 내용을 입력한 후 발행을 하면 됩니다.

 

 

이외에 조회에서 매출과 매입에 대한 조회부터 작성과 발급 그리고 전송일자등을 구분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기존 조회외에도 상세조히에서는 승인번호를 통하여 상세내역을 조회가 가능합니다.

 

 

합계표와 명세서 역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모바일을 이용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과 조회방법을 알아두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외근이 많거나 자주 사용을 한다면 알아두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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