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꾸준히 사랑받는 남이섬은 특이한 공화국 컨셉으로도 유명합니다. 섬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배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남이섬 배시간표와 함께 입장료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입장을 위해 이용하는 선착장에서 배를 이용하게 되는데 입장료에 선박 이용요금이 포함 되어 있어서 입장권을 구입하면 배는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남이섬 배시간표는 시간대에 따라 조금 다르지만 최대 30분 간격내에 운행이 됩니다.

 

 

방문하는 분이 많기 때문에 서울에서는 매일 운행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방문도 가능합니다. 셔틀버스는 예약제로 운행이 되고 있지만 잔여석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현장에서도 구매 후 탑승 할 수 있습니다.

 


 

 

서울의 인사동과 남대문 그리고 명동에서 이용 할 수 있으며 오전 1회 운행이 되고 있고 남이섬에서 돌아오는 버스도 왕복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입장권에는 도선 이용에 대한 요금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일반은 10,000원이고 우대조건이 되는 대상은 8,000원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 이하 연령대와 시즌에 따라 기준 시간 이후 이용을 하는 경우에는 특별우대 요금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일년에 여러 번 방문을 하는 경우에는 여권을 발급 받는 것이 이용에 유리합니다. 여권의 종류는 3가지로 일반의 경우에는 단기와 통합여권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여권을 발급 받는다면 1년동안 상시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입장을 위하여 이용되는 배는 시간대에 따라서 배선 간격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오전 9시까지는 30분, 이후 오후 6시까지는 10분과 20분 사이, 이후에는 30분으로 배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남이섬 내 이용 가능한 기구과 자전거에 대해서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유니세프나눔열차는 편도 3,000원에 이용 가능하며 남이섬 자전거는 종류와 시간에 다라 30분 또는 1시간 단위로 정해진 요금을 내고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남이섬 배시간표를 포함하여 입장료부터 일부 이용시설에 대한 요금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서울에서 셔틀버스 이용 시에 장소와 시간 안내입니다. 10월까지는 평일을 제외하고 일요일 또는 연휴가 이어지는 날에는 한 시간 앞당겨 운행이 되니 해당날짜를 이용 전에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