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상남도 통영의 앞 바다에는 수 많은 아름다운 섬들이 있습니다. 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 될 만큼 각 섬마다 특색있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비진도 배편과 배시간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매물도와 소매물도로 가기 전에 경유하는 비진도 배편을 알아두면 일정에 따라 매물도와 소매물도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비진도는 내항과 외항으로 섬이 구분 되어 있습니다. 내항에는 해수욕장이 유명하고 외항에는 전망대가 유명합니다.
비진도로 가는 배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내항선착장과 외항선착장 두 곳 모두에서 내릴 수 있기 때문에 방문 목적에 맞게 선택하여 하선을 하면 됩니다. 도착이 가까워지면 선내방송으로 선착장을 안내합니다.
운항하는 여객선은 한솔 1호와 엔젤 3호를 포함하여 섬사랑 2호와 3호까지 총 4대가 운영이 되지만 주중에는 2대만 운항을 하고 주말에는 추가하여 운항이 되고 있습니다.
통영여객선터미널에서 출발하여 먼저 비진도를 경유하고 항로에 다라 소매물도와 매물도 도착 순서를 바꿔서 운항이 되고 있습니다.
비진도 배시간과 소매물도와 매물도 출발 배시간은 동일합니다. 평일에는 오전 7시에 첫 배가 있으며 오전 11시 그리고 오후 2시30분에 마지막 배가 있습니다. 참고로 마지막 시간대를 이용하여 소매물도와 매물도를 가는 분들은 일정 상 숙박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주말에는 이용객이 많아지므로 주중에 비해 2회 운항이 늘어 오전 9시와 오후 1시5분에 주중 시간대 사이에 추가되어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왕복 비진도 배편 요금은 성인은 16,800원으로 주말과 공휴일등에는 10% 할증 된 요금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소아는 초등학생까지 포함이 되고 단체는 20명 이상부터 할인이 적용 됩니다. 장애인은 보호자를 포함하여 50% 할인 받을 수 있는 등급은 1급부터 3급이고 나머지 등급에 대해서는 본인만 2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